Radio communication

Readed 7661 May.31.2012

 Non-Towered Airport 에서의 radio communicaiton 기본 적인 것 들입니다.

혹시 오류가 있다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FAA 에서 검토한 내용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Phonetic alphabet : 아는

 

2. 숫자:

* 고도)

 14,500ft : one four thousand five hundred

  20,000ft : FL 200

 

* Altimeter)

    30.19 : three zero one niner

 

* Heading)

  2 : zero zero two

  20 : zero three zero

  210 : two one zero

 

* 주파수)

  125.45 : one two five point four five

 

* 트랜스폰더 코드)

  4115 : four one one five

 

3. Aircraft Call Sign

   비행기 타입이나 모델 + 번호

    ) MX Sprint HLC 017,  Cessna 4583M

 

 

Non - towered Airport 에서 교신

1. Taxi announcement

     택싱하여 활주로로 들어 가거나 건너갈 때

    Danyang traffic, MX 017, taxing on to ( out to ), runway 30, Danyang.

    Danyang traffic, MX 017, crossing runway 30, Danyang. 

 

2. Takeoff

     이륙후 장 주 패턴 비행할 때

    Danyang traffic, MX 017, departing runway 30 staying in the pattern, Danyang.

   

     Ground 에서 control 하는 경우에는

      Ground, MX 017, ready for takeoff runway 30.  하면

      MX 017, cleared to takeoff 30 runway 30. 할꺼니까 복창하고 이륙하면 됨.

 

 

3. Back – taxiing

    이륙장소로 가기 위해 활주로를 거슬러서 택싱할 때 별도의 택싱웨이가 없는 우리 같은 경우

  Danyang traffic, MX 017 back – taxiing for takeoff on runway 30, Danyang.

 

4. Pattern announcement

     FAA에서는  패턴에 들어갈 때 꼭 얘기할 필요 없다고 했지만 안전을 위해.

    

     Danyang traffic, MX 017, right crosswind, runway 30, Danyang.

     Danyang traffic, MX 017, entering right downwind, runway 30, Danyang.

     Danyang traffic, MX 017, entering right base, runway 30, Danyang.

 Danyang traffic, MX 017, entering final, runway 30 full stop, Danyang.

 Danyang traffic, MX 017, short final, runway 30, Danyang

 

5. Clear Runway

Danyang traffic, MX 017, clear of runway 30, Danyang.

 

6, Going around

 Danyang traffic, MX 017, going around, runway 30, Danyang.

 

     

7. Entering on a 45  

    패턴에 들어가기 위해 3마일 전에 45도로 right  downwind에 들어갈 때                                  

      Danyang traffic, MX 017, 3 mile 45 for right downwind, runway 30, Danyang.

 

8. Over-flying

      활주로 상공 가로 지르는 비행

Danyang traffic, MX 017, over-flying the field 1,000 west to east, Danyang.

 

 

 

 

List of Articles

icom a200 radio 설명서

ic-a200.pdf 교체한 아이콤 a200 메뉴얼입니다.

  • Jason
  • 2013.08.11
  • Read 554
  • 추천 수 0

MX 타이어 개선 관련 정보

노즈기어 타이어 http://www.shinkotire.co.kr/02product/sub01_detail.asp?pcode=BB00010111 신흥 타이어 SR500 렌딩기어 타이어 http://www.shinkotire.co.kr/02product/sub01_d...

  • Jason
  • 2012.06.18
  • Read 2585
  • 추천 수 0

CHT 센서

http://www.love2fly.co.uk/avionics-probes-p-151.html?options={35}167 The sizes refer to the thread diameter of the spark plug the probes are used on. Most automotive engines...

  • Jason
  • 2012.06.08
  • Read 4490
  • 추천 수 0

Radio communication

Non-Towered Airport 에서의 radio communicaiton 기본 적인 것 들입니다. 혹시 오류가 있다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FAA 에서 검토한 내용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지적해 주...

  • David
  • 2012.05.31
  • Read 7661
  • 추천 수 0

무비메이커

간략한 편집파일 입니다.무비메이커교재.pdf

  • Jason
  • 2011.09.06
  • Read 3117
  • 추천 수 0

경량항공기 항로(관리자 수정)

경량항공기 항로입니다. 용량이 많아서 교통안전 공단 링크를 겁니다. 새창에서 보시려면 오른 쪽 마우스 클릭하시고 새창이나 새탭에서 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http://210...

  • Jason
  • 2011.08.22
  • Read 3692
  • 추천 수 0

ROTEX 582 GEAR BOX OIL

ROTEX 582 GEAR BOX OIL의 규격 85W - 140 EP 현대차 순정품 가운데 있음. 100시간 교환품목임.

  • Jason
  • 2011.08.11
  • Read 2077
  • 추천 수 0

경량항공기 조종연습허가 신청서

경량항공기 조종연습허가 신청서 양식입니다. 서울지방 항공청으로 신청하면 됩니다.경량항공기조종연습허가신청서[1].hwp

  • Jason
  • 2011.08.10
  • Read 4290
  • 추천 수 0

CG계산 엑셀 파일

HLC017의 CG계산용 엑셀파일입니다. 연료와 파일럿의 중량을 바꾸면 CG가 계산됩니다.CG-manual.xls

  • Jason
  • 2011.08.10
  • Read 2860
  • 추천 수 0

인장스프링

http://runnerspring.com/ 인장스프링 K6241. 자유장 65 외경 14 선경 2 K6261 자유장 65 외경 16 선경 2.3

  • Jason
  • 2011.08.07
  • Read 2348
  • 추천 수 0